현지사/.....관음태교

*동서양 성현聖賢들의 부모는 모범적인 태교를 실천

불제자 2022. 6. 7. 20:56

*동서양 성현聖賢들의 부모는 모범적인 태교를 실천

 

 

 

 

우리 부처님은 무아속 절대계에 계시면서 본불이신 보신불노사나불의 원력에 의해 2600여 년 전에 정반왕과 마야부인을 부모로 선택해서 인도 땅에 오셨다. 

 

마야부인은 잉태 후 오계를 철저히 지켰고, 음욕을 끊고 청정한 행을 하였으며, 자비심을 갖고 보시를 하는 등 태교에 힘썼다고 전한다.

 

공자, 소크라테스, 세례 요한, 모짜르트, 이율곡, 자장율사 등 성현들의 부모들도 한결같이 모범적인 태교를 한 기록이 있다. 

 

우리나라 태교의 사례로는 신라시대 자장율사의 부모가 대를 이을 아들을 하나 낳게 해 달라고 관세음보살님께 간절히 기도하여 자장율사를 얻은 기록이 있다. 

 

관음태교의 효시라 할 만하다. 또한 우리 어머니들의 사표가 되고 있는 이율곡의 어머니 사임당 신씨는 “착한 마음을 가지면 반드시 착한 아이를 낳고, 악한 마음을 가지면 반드시 악한 아이를 낳는다”는 태교의 가르침을 경건히 받아들여 태교에 온 힘을 쏟았다고 한다.

 

 

 

 

 

*태교의 효과는 과학적으로도 증명-지능지수 훨씬 높게 나와

 

 

최근 미국 피츠버그대학의 합동 연구진은 5만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인간의 지능지수는 유전적인 요소48% 보다는 태내 환경이 더 결정적52%이라는 연구 결과를 밝힌 바 있다. 

 

이는 태아의 지능발달에 있어 태교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해주는 것이다. 

 

베네즈웰라의 심리학자 만리크 여사가 680명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생후 6년까지 추적 관찰한 결과, 태교를 받은 그룹 아이의 지능지수IQ가 태교를 받지 않은 그룹 아이의 지능지수 보다 14점이나 높았으며, 청력・시력・언어능력・운동능력도 더 높았다고 한다.

 

러시아 모스크바 소아 재활의학센터의 라자레프는 태아를 

‘B프로그램’으로 태교한 그룹, 음악 태교 한 그룹, 태교 안한 

그룹의 3그룹으로 나누어 15주 동안 태교를 실시하고 

7년 동안 성장하는 과정을 관찰한 결과, 처음으로 말하기, 처음으로 걷기, 

처음으로 소리에 반응하기 등에서 

‘B프로그램’으로 태교한 그룹에서 유의할 만큼 빨랐으며, 

7세 때 초등학교 학업 성적도 ‘B프로그램’으로 태교한 그룹에서 

유의할 만큼 좋았다고 한다.

 

그리고 실제 사례로 미국의 스세딕 부부는 태아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태담태교와 카드학습태교를 통해 네 딸 모두를 IQ 160이상의 천재로 길러냈다고 한다.

 

 

 

 

출처 : 관음태교에서 부처님 천도까지(2쇄)

펴낸곳 : 현지궁 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