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석가모니부처님은 얼마나 위대한 존재인가?
영산불교에서는 석가모니부처님의 위대성이 한 점 보태지도 말고 빼지도 말고 있는 그대로만 알려질 수 있다면 더 이상의 바람이 없겠노라고 말하고 싶다. 그 이유는 말이나 글로써는 부처님의 위대하신 존재를 1백만분의 1도 나타낼 수 없기 때문이다. 부처님을 다른 성자둘과 같은 반열에서 비교하는 것 자체가 불경스러운 일이다. 이것은 부처님의 실체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만이 이런 말을 할 수 있다. 이는 불자라는 입장 보다는, 진리라는 우주 이법의 잣대로 보아 그렇다는 이야기다.
우주 만물을 창조한 인격적 하느님은 없지만 우주 법계 인간 신을 포함한 모든 유정들 중에 가장 지혜와 위신력이 뛰어나고 자비와 복덕의 품성이 수승한제1인자를 하느님이라 부른다면 부처님은 당연히 하느님이시다.
부처님은 우주 법계 최초불이시며 법왕으로서 우주 정법계를 개척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우주 법계 최초로 붓다 되셨다. 이는 영산불교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또 하나의 불교사적 선언이다.
<<법화경>> <여래수량품>에는 구원실성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있지만 최초불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어느 경전에도 없다. 지금까지 어느 누구도 몰랐던 사실이다.
이렇게 석가모니부처님께서는 무량겁 전에 최초로 붓다가 되어 무아속 절대계라는 존재의 근원자리, 빛의 본원자리, 우주 법계의 가장 심원한 전인미답의 성지를 찾아들어간 것이다. 부처님께서는 우주 법계의 법왕으로서 수많은 붓다님들과 보살님들을 길러내 오시면서 우주 정법계를 개척해오셨다. 그리하여오늘날 우주 법계에서 가장 차원이 높고, 규모가 방대하고, 세력이 강력한 불교권의우주성단(宇宙聖團)을 구축하신 것이다. 우주 법계는 그 외 기독교권, 도교권, 이슬람권과 같은 주요 종교권과 잡다한 수많은 외도 수장들의 권역으로 구분되어있다.
이런 가운데 불교는 명부의 사법권을 행사하면서 우주 법계의 질서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부처님께서는 우주 법계의 법왕으로서 엄청난 위신력을 발휘하여 외도의 세력을 조복 받으면서 우주 정법계를 지속적으로 넓혀오고 있는 것이다.
부처님은 공의 무한 잠재력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우주적 능력을 보유
부처님의 능력은 창조주적이며 우주적이다. 그 우주적 능력은 무한의 지혜, 복덕과 자비를 가진 무량광에서 나온다. 무량광은 부처님의 빛의 몸(보신불)을 이루고 있다. 부처님이 이런 우주적 능력을 갖는 것은 분명한 이유가 있다.
우주 만물이 생기기 이전 상태를 불교에서는 '공'이라고 한다. 이는 진여, 자성, 본성, 마음 등 여러 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 기독교에서는 하느님이라 한다. 이것은 우주가 생기기 이전부터 존재하던 자존자(I AM)다.
공을 말로서 설명하는 데는 한계가 있지만 공은 절대 조화, 절대 사랑, 절대 지혜 차원의 성격을 가진 절대 정보체로 파악해 볼 수 있다. 공은 창조의 원천으로서 모든 가능성의 씨앗을 품고 있는 완벽한 정보의 총합체 개념으로 볼 수 있다. 전지전능성을 가진 절대 정보체의 성격이다.
붓다가 된다는 것은 수행의 과실인 지혜와 인격적 품성이 이 '공'과 완전히 합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절대 정보체인 공과 완전히 계합한 붓다는 공이 가지고 있는 모든 가능성, 무한한 잠재력을 자유자재로 조합하여 활용할 수 있으므로 창조주적 능력을 가지는 것이다. 이는 부처님의 우주적 인격체인 보신불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생사해탈의 경지에 올라도 이런 차원까지 도달하지 못한 수행인은 공의 일부 능력만을 활용할 수 있을 뿐이다. 오로지 붓다만이 공의 전지전능성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런 부처님의 위신력을 몇 가지만 예시한다. 부처님은 중생의 지중한 업장을 소멸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니신다. 지옥, 아귀, 축생의 중생을 건질 수 있는 위신력을 가지고 계신다. 땅의 일부, 전부까지도 여기에서 저기로 옮길 수 있는 부사의한 힘을 가지고 계신다. 부처님은 또한 수억 도(度)의 열을 순간에 낼 수 있는 화광삼매에자재하신다. 혼자 힘으로도 외도의 전부를 조복시킬 수 있다.
남선부주 교주로서 불보살 길러내시고
중생 구제하신 무량공덕 측량할 길 없어
영산불교에서 또 하나의 인류사적 선언을 한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촌은 육신을 가진 인간이 살고 있는 우주에서 유일한 곳이다. 이 광대무변한 우주의 무수한 별들 중에서 유일한 장소이니 얼마나 소중한 곳인지 모른다.
부처님께서 최초로 불과 이루시고 난 후부터 지금까지 이 소중한 지구라는 불국토의 교주로 계시면서 삼천대천세계 수많은 불보살들을 길러내셨고, 무량 중생을 삼악도에서 건져내어 하늘세계로, 해탈의 길로 인도하셨다. 이 부처님의 무량 공덕은 억겁을 두고 기리고 찬탄해도 도무지 그 편린(片麟)조차 헤아릴 길이 없다. 부처님은 미래제가 다하도록 남섬부주 교주로 계시면서 이 거룩한 일을 무한히 하실 것이다. 부처님 멸도 후 56억7천만 년이 지나면 미륵불께서 오셔서 용화세계를 열 것이라는 경전의 기록은 상징적인 이야기이며 사실이 아니다. 미륵부처님은 지금 도솔천 내원궁에 계시는데 불기 3천 년경 지구촌 사바세계에 오셔서 중생을 제도하고 불교를 중흥할 것이다. 그렇더라도 남섬부주 교주는 여전히 석가모니부처님이다.
32상 80종호 이상을 갖춘 거룩하신 불세존의 현신 모습
영산불교 현지궁은 부처님 진불인 보신불이 상주하시고 현신하시는 성지라고했다. 아직도 이 사실을 선뜻 믿으려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부처님의 현신 모습에 대해 많이도 궁금해 하실 여러분들을 위해, 현지궁에 현신하시는 부처님의 보신불 모습을 여기에 공개한다. 불교사상 초유의 일이다. 여러분들은 부처님의 거룩한 모습을 마음 속으로 상상해 보시고 더욱 깊은 신심을 가지시기 바란다.
* 키는 1m 78cm, 몸무게는 80kg이고, 60세 안팎으로 보인다.
* 항상 회색 장삼에 108쪽 빨강 가사를 수하시고 깔끔하고 청정해 보인다.
* 언제나 머리는 백호를 친 듯하고 그 미모와 잘 생긴 모습에 취하게 된다.
* 얼굴은 항상 자애로운 아버지상이며, 맑고 깨끗한 자태가 싱그럽다.
* 눈은 속눈썹이 길고 쌍꺼풀이며, 샘물처럼 맑고 깨끗하다. 예지가 빛나고 총명스러우며, 시원스럽고 광채가 나서 상대를 압도한다.
* 코는 둥글고 우뚝하며 복스럽다.
* 입 모습은 절세 미남형으로 미소 짓는 모습에 반하며, 입술은 앵두 빛이다.
* 귀는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게 잘 생긴 모습이다.
* 피부는 우유 빛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매끄럽게 보인다.
* 손가락은 하나같이 길쭉길쭉하게 뻗어 있고 손톱과 손가락이 갸름하고 예쁘다.
* 발은 평발이고 두툼하게 잘 생긴 모습이다.
* 음성은 마치 임금님 음성과 같이 고급스럽고 미묘하다.
* 거동은 무겁고 위엄이 있으며, 않아 계시면 곧고 흐트러짐 없이 위풍당당하다.
* 자비스럽고 변재이시고 날카롭다.
출처/우주적 진리의 신불교
영산불교의 법세계
(21세기 붓다의 메시지 1권,2권 축약판)
'염불에서 삼매까지 > 석가모니부처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산 당시 석가모니부처님의 하루 일과표 (0) | 2010.10.21 |
---|---|
경전을 읽고 다라니를 하고 염불을 해야 됩니다 (0) | 2010.10.04 |
부처님 중의 부처님이신 석가모니불을 칭명해야 (0) | 2010.08.02 |
석가모니불_영원한 남섬 부주 교주 (0) | 2010.07.29 |
석가모니부처님의 법신체_청정법신 비로자나불 (0) | 2010.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