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불에서 삼매까지/현지궁 현지사

지켜야 할 것

불제자 2010. 8. 2. 23:29

 

 

 

 

 

 

 

지켜야 할 것

 

 

 

전번에 여러분이 모두 삼재팔난도 만나지 않고 또 그리고 소망하는 것이 이뤄지고 자식 시험에 합격하고 여러분 세간소망이 모두 있잖아요. 이런 것은 치성광여래부처님이나 산왕불, 보명여래불님께 기도해야 하는데 이럴 경우 꼭 이런 것을 지켜주세요. 이런 말을 했더니

 

그 중에 미역국이 들어가 있어요.

그것을 이해를 잘 못한 분들이 있다고 해서 말씀드립니다.

이 7가지는 꼭 지켜라 해서 그 부처님이 말씀하신 겁니다. 이것을 지키지 않고 불공을 드리면 그것은 소용이 없다는 겁니다.

 

첫 번째, 부부관계, 미역국, 계란, 생선, 말고기, 뱀고기, 개고기입니다.

계란을 딱 깨고 후라이를 해요. 비린 생선을 튀기고 미역국을 먹입니다. 미역국을 먹인다는 건, 이치는 미신으로 볼 수 없습니다. 기차가 지네 형국이죠? 그럼 기차하고 가장 상극인 것이 무엇이냐 닭입니다. 닭을 가지고 기차 속을 가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사고가 나거나 어떤 일이 일어난다는 겁니다. 이건 미신 아니라 이치입니다!!

 

어떤 여인이 상사병에 걸리니까 그것으로 -죽는다, 산다고 하니 가족 중 한 사람이 약을 구하려고 다니다가. 정자에서 장기를 두고 있는 할아버지들에게 물어봅니다. 좋은 약이 무엇이냐 하니 어떤 할아버지가 ‘차’(장기 말 차)를 주더라는 겁니다. 차는 어떻게 가죠? 앞으로 쭉 가는 거예요. 그러니까 나뭇대기 차를 주면서 이것을 끓여 먹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끓여 먹었더니 나았어요.

 

미역은 미끌미끌해요. 올라가려면 올라가집니까? 미끌미끌해요. 자녀가 혹 입시나 남편이 승진시험볼 때 미역국을 끓여주면 여지없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이것은 이치입니다. 미신부분도 많습니다. 그것은 배격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우주 만상 만물을 운행하는 근본원리, 이치, 이법이 있습니다. 이것을 거스르면 안 됩니다. 자연의 이치를 알아두세요.

 

 

 

출처/현지사 2007년 11월 22일 자재만현 큰스님 법문 중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