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불에서 삼매까지/천도대재

천도재

불제자 2010. 7. 14. 19:05

 

 

 

 

 

 

천도재

 

 

4번 천도하라. 조상이 모두 지옥에 있으니까, 축생에 빠져있으니까, 거기도 못가고 무주고혼으로 멈춰 있으니까 여러분 힘에 의해서 조상님들을 모두 하늘로 보내줘라. 이때 밖에 없으니까, 정말 이건 진짜 말이니까, 우리 지장보살님 말씀이니까.

 

여러분! 이때를 놓치지 마라. 여러분을 낳아서 길러주고 가르쳐주고 시집 장가 보내준 부모님, 그 은혜를 이때 갚아라 그거요.

 

또 할아버지 할머니 남편 쪽 부인 쪽 4집안 3대 4대까지, 삼촌 사촌까지, 그러면 50~70명이 돼. 그런데 부처님께서 꼭 그 복위자가 천도를 하고 싶다고 팩스를 보내 오면 그 집안의 4대~10대 안팎 그 많은 무주고혼(아직도 저승을 들어가지 못한 조상님들) 중에서 복위자와 인연 있는 20명 안팎을 해주라고 합니다. 이러 이러했기 때문에 해줘라.

 

그래서 보태니까 70명~100명을 현지사에서는 해준단 말이어요. 4번에 걸쳐서 하면 6하늘까지는 보내줄 수 있어. 부처님의 위신력과 불과를 증한 두 분의 원력과 그 복위자가 일정금액의 공덕을 짓잖아요. 한번 모실 때 얼마만큼의 일정금액, 이것이 공덕이 됩니다. 이것이 없으면 안 됩니다. 이것은 기름이거든요. 그래서 이게 삼위일체가 되어가지고 천도가 되는 거예요.

 

부처님이라고 해서, 자비하신 분․ 우주적인 능력을 지니신 분이라고 해서 천도를 함부로 못해줘요. 우주의 이치가 있고 이법이 있습니다. 우주의 이법은 부처님 이전에 있었던 거예요. 우주의 이법은 누가 만든 것도 아니고, 이것을 누가 바꿀 수도 없는 것이고, 이 우주 진리(이치)가 있는 거요.

 

이법에 따라서 부처님도 해주시는 거요. 그렇기 때문에 지옥에 있는 중생들을 다 하늘로 보내줄 수 있지만 그럴 수가 없는 거요. 다 공덕에 의해서, 부처님도 공덕이 없으면 한발 짝도 못나가는 거요.

 

 

 

영가들(현지사에서 천도해서 하는간 영가님들을 말함)

 

영가들은 복이 있어서 그냥 하늘 간 것 아니어. 전부 부처님의 타력으로 간 것이어요. 지옥에서 하늘을 간다고 하면 돈으로 몇 백억을 쏟아 부어도 못 가. 그러나 지금 하늘을 갔어. 그렇지만 어떤 문제점이 있느냐? 그런 분(영가)들은 부처 불(佛)자도 모르고 갔어. 지은 업장은 태산만 해. 그런데도 갔어. 그러니까 어떤 문제점이 있느냐? 습(習)이 있어요.

 

그래가지고 그 하늘 복을 아주 헤프게 쓰고 있어요. 하늘 복을 헤프게 쓴단 말이어요. 그렇게 되면 몇 십 년, 몇 백 년 못가서 떨어져 버려. 이런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삼귀 오계 십선을 행해 가지고 하늘을 간 사람이 백에 하나 둘 정도 있어. 이런 사람들은 명을 다 채웁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천도해서 올라간 사람들은 그런 문제점을 안고 있으니

 

 

 출처/2008. 8. 23. 토(음7. 23) 큰스님 부산 법문중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