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TV 큰스님 초청법회자재 만현 큰스님 세번째 법문 (제31회)
오늘이 세번째 불교TV에 나온 것 같습니다.
우리 불교TV 시청하시는 백만 이백만 여러 시청 불자님들 그리고 이 나라 천만 이천만 불교신도 여러분에게 그리고 내가 법문 할 때마다 한 두차씩 이렇게 올라와주신 우리 불교 부산 단월님들, 그리고 대구 대전 내가 법문 할 때마다 아주 전국 각지에서 올라오신 우리 여러 사랑스러운 불자님들 대단히 고맙고, 그래서 오늘은 세번째고 내가 쓴 21세기 붓다의 메시지가 시판에 들어간 지 100일쯤 됩니다.
붓다의 메시지를 다 탈고한 후에 서문을 어떤 분에게 의뢰를 할꼬 하고 고심을 했습니다. 여러분 나는 사리불존자에게 서문을 부탁하려고 했습니다. 여러분 아십니까? 사리불존자. 그 분은 부처님 가신 이후 1250년 만에 한국땅에 와서 여자로 와서 불과를 이루었습니다.
그보다 먼저 수보리존자가 250년 전 부처님 가신 이후 천 년 만에 중국에 와서 불과를 이루었답니다. 이것은 이 책에도 쓰여있지만 내가 이 저자로서 여러분에게 처음 밝힙니다. 놀라울 일입니다.
내가 왜 이 말을 모두에 하느냐 하면은 내 불교사상은, 앞으로 여러 번 설법을 통해서 말씀을 올리겠지만, 부처님도 계시구요 극락도 있고 지옥도 있고 중생은 지옥 아귀 축생 그리고 인간 아수라 천상을 다람쥐 챗바퀴 돌듯이 윤회생사한다는 것, 나는 그것을 지지합니다. 강하게 지지합니다.
어떠한 스님하고 다를 겁니다. 그러나 내 이 사상은 부처님의 친서인 아함경에 아함경에 부처님께서 확실히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나는 중생은 업을 짓는 한 육도를 윤회 전생 윤회생사한다 과거 현재 미래를 두고, 삼세를 두고 윤회생사한다 하는 것은 내 사상입니다. 확고한 사상입니다.
그런데 거기서 볼 때는 모두가 공입니다. 나도 없고 너도 없고 아무 생각 없습니다. 공이 되어버립니다. 그런데 그 경계가 오래가지 않습니다. 그 경계가 오래가지 않습니다. 내 책에서 내가 이야기했듯이 사람에 따라서 약간 다르지만 한식경을 넘지 않습니다.
거기서 더 들어가야 합니다. 난 거기서 굉장히 회의를 가졌습니다. 염불선으로 돌아올 때. 아함경이며 금강경이며 법화경이며 화엄경이며 부모은중경이며 율장을 굉장히 공부했습니다.
자, 여러분 이 책은 사실입니다. 부처님께서 보장하고 계십니다. 부처님께서 이것이 조금도 틀림없는 진리의 법음이라는 것을 우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보장하십니다. 자. 들어보세요.
만현 스님의 법의 세계라 해서 띄워놨는데 원고지는 무려 60여 매입니다. 그걸 여러분이 한번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영산당시 아난이 다시와 가섭을 보좌해 불과를 이루게 하고 그 공덕으로 자재통왕불 되었노라
부처님이 없다고 해요 지금 세상. 지옥도 없다고 해요. 자, 지옥이 없다면 육도가 아닙니다. 빠져버렸죠 하나가. 지옥이 없다면. 지옥이 없는데 아귀계 있습니까? 그들은 없다고 해요. 귀신도 없는데.
스님 된 이후로 지금까지 법문 한 번 안 했노라 그걸 자랑으로 말하는 큰 스님이 있어요. 거 참 양심 있는 사람인거요. 함부로 여기 와서 함부로 여기 와서 부처 없다고 마음이 부처다고 이건 정말 대망어라고 합니다.
법을 모독하거나 붓다를 없다고 능멸하면 이건 무간지옥에 간다 부처님께서 분명히 분명히 말씀하십니다. 무간지옥에서 붓다 불과를 이룬 사람이 있어서 끄집어 내주면 나옵니다. 다만 불과를 이룬 분 만이 무간지옥 극무간지옥에 있는 중생을 건질 수 있습니다.
도를 이루어서 도를 이루어서 보림이 다 끝나서 증득한 자리를 아라한이라고 합니다. 근데 조사라고도 하지요 그 자리를. 아라한입니다. 아라한은 윤회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하늘 세계 오십사품이 있는데 부처님은 54품으로 이야기 하십니다.
그러나 보살이 되기 위해서 옵니다. 이 사바세상을 찾습니다. 근데 이 사바세상은 대단히 위험한 곳입니다. 대단히 위험한 곳이야. 늪이 많어 함정이. 마장이 이루 말 할 수 없이 많아.
거기를 지나서 적멸정토가 있는데 도솔정토가 있습니다 미륵부처님이 교화하고 계시는. 그 위가 큰 스님이 법문을 하면 꽃비를 내릴 수가 있는데 꽃비를 내리게 하고 부처님을 시봉하는 천녀정토가 있습니다.
처음에 올라와서 나는 그랬죠. 이 중생들은 너무 업을 짓기 때문에 대다수가 절대 다수가 내가 볼 때 악도로 가더군요 했습니다. 악도로 갑니다. 요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여러분에게 전해주고 싶어서 여기 올라왔습니다 했죠. 그런데 오늘은 여러분한테 하나의 그 공부라고 할까 태교에 대한 태교에 대한 부처님의 가르침을 여러분한테 말씀 드리겠습니다. 시간이 다 가버리니까.
부처님 말씀입니다. 법화경에 있습니다. 법화경 25품일꺼에요. 관세음보살보문품있지요. 그걸 관음경이라고 합니다. 관음경에 있는 부처님 말씀이올시다. 약유여인 설욕구남 예배공양 관세음보살 변생복덕 지혜지남 설욕구녀 변생단정 유상지녀 요런 말이 있습니다. 이건 부처님 말씀인데요.
아무도 이 태교에 안 써 이것을. 그래서 답답해서 내가 와서 여러분한테 알려드립니다. 이 태교 치고는 정말 이걸 능가한 태교는 없을 겁니다. 이렇게 하세요. 이걸 내가 아주 자세하게 여러분한테 해설해 드립니다.
설욕구녀 그런데 또 사람들 따라서 딸 하나가 좋다고 딸이 좋다고 딸을 원하거든. 설욕구녀 변생단정 유상지녀 단정하고 그리고 모양이 거룩한 아주 아름다운 그런 따님을 얻으리라 그거요.
부처님 말씀인데, 한달 전인가 관세음보살님께서 나한테 친히 요말을 해주신거요. 그래서 이 부분을 알려줘야 되겠다 한 거에요 여러분한테 이건 한 시간 두 시간 법문을 해도 이 해설을 다 못할 겁니다 마는.
불과를 증한 분은요 부처님세계에 상적광토라고 되어있어요 경전에는. 자기의 불신을 얻습니다. 이건 아무도 모릅니다 지금. 무량광이라고 하는 그 광도가 그 빛이 얼마나 밝던지 중생이 만약에 보면 가루가 되어버릴 거에요 그런 밝은 빛이 있습니다. 내면세계로 들어가면 들어갈 수록 더 밝은 광명이 나오는데요.
맑은 물을 보면 안을 들여다 볼 수 있잖아요. 그와 같은 안팎이 드러나있어요. 그러면서 그 빛은 무지개색깔이 7빛깔이죠? 그 빛은 백 가지도 넘고 천 가지도 넘고 저 빛은 억 만가지 빛도 더 돼. 그러니까 경전을 보니까 억종광명이라고 되어있고 백종오색광명이라고 되어있어요 그것이.
이런 빛으로 부처님들은 그런 빛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런 빛으로 이루어집니다. 부처님들은요. 근데 그 빛이 뭐냐? 자연 이 햇빛 그것하고 다르죠. 햇빛은 쥐구멍은 못 비춰요 자연의 빛은. 근데 이 마음의 자성광은요 비칩니다.
그래서 자성광은 우주의 우주 자체인거요. 본원자리니까. 그것은 액기스니까 그것은요 다만 억겁을 수행해서 욕심 삼독심 백팔번뇌가 다 뿌리째 뽑혀져야 되고 그걸 볼라면 업장이 다 녹아버려야되 억겁의 업장이.
자, 관세음보살은 관세음보살 무량겁 전에 불과를 증한 분입니다. 이름은 불호이름은 정법명왕입니다. 불과를 증했어 이미. 그러나 극락세계 아미타부처님의 좌보처로 계시면서 사바세계 대단히 중요한 곳이요 여기가. 앞으로 두고 이야기 할 겁니다 그 부분을. 이 사바세계 보살행을 하시기 위해서 짐짓 여자의 몸으로 모습이 여자입니다. 그리고 백의 관음이죠.
거가 본불인데 그렇게 변화신으로 사바세계는 그렇게 다니십니다 변화신으로요. 여러분 보살이라고 하니까 아까 관세음보살 문수보살 지장보살 대세지보살 보현보살 아라한이 되어서 수행하면 그런 보살이 되나 그건 아닙니다.
예배공양을 합니다. 불과를 증한 분은요. 석가모님부처님이나 관세음보살이나 불러서 공양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 이걸 진짜 공양이라고 했을꺼에요 내 책에는요. 오십니다. 진짜입니다. 그러니까 그 빛덩어리로 이루어진 그 분이 오신다니까요. 근데 그 빛을 이렇게 흡수해버리죠.
여러분 지옥 중생들하고요 사람들하고 천지차이입니다 모습이. 사람이 훨씬 거룩합니다. 천인들하고 사람들하고 비교하면 천인들이 대단합니다. 천인하고 아라한하고 비교하면 또 대단하고 차이가 있고, 아라한하고 정토보살하고 비교하면 또 차이가 있구요. 정토보살하고 붓다하고 비교하면 이건 천지차이입니다.
그렇게 거룩하고 그렇게 자비하고 빛덩어린데 빛덩어리로서 신통은 도저히 말로 할 수 없고 뭐 팔만사천 신통이 맞지도 않고 엄청난 지혜와 능력과 대자대비를 아름다운 상모를 가지고 오신단 말이에요.
그래서 다시 이제 결혼하기 이전에 꼭 이렇게 해야 됩니다. 관음경을 한번 읽으시고 관음경. 그 다음 관세음보살의 다라니가 아주 아주 가장 관세음보살과 가까운 다라니가 있는데 불정심관세음보살모다라니입니다.
반드시 관음경을 먼저 읽고 불정심관세음보살모다라니를 108번 정도 하고, 그리고 관세음보살 하되 잉태를 했으니까 배를 쓰다듬어 주어라 아가야 아가야 그리고 관세음보살님 관세음보살님 이 어디 사는 무슨생 누구가 애를 낳거든 따님이든 아드님을 낳거든 업장을 씻어주시고 중생이 업덩어리죠 이 몸뚱이 업장을 씻어주시고 불보살은 씻어줄 수 있으니까 업장을 씻어주시고 부모님게 효도하고 불쌍한 이웃을 도와줄 주 아는 그리고 이 나라와 이 국가를 위해서 크게 일할 수 있는 동양이 되도록 사내아이를 그런 사내아이를 주옵소서. 배를 쓰다듬으면서 그렇게 발원하면 하면서 관세음보살을 하라고요.
관세음보살을요. 알았어요? 그러면 절대 절대 설사 설사 전생에 업이 지중한 아이가 나한테 잉태했다 하더라도 부처님의 관세음보살님의 위신력으로 그 업장이 씻어지고 씻어지고 해서 사내를 낳거든 훌륭한 애를 낳을 것이고 또 계집아이를 낳으면 아까 스님이 말씀한 그런 계집아이를 낳을거다.
이 나라 여성들 여러분 어머니들 집에 가시면은 꼭 따님 앉혀놓고 교육을 시키세요. 부처님이 계시기 때문에 이런 무서운 능력이 있는 거요.
그러면 그 부처님의 그 기가 오는 거요 여러분한테. 그래서 여러분한테 그 지중한 업장의 찌거기가 떨어져 나가고 씻겨지고 그러는거요. 그래서 칭명염불을 하시오. 그러고 내가 주장한 겁니다.
근데 시간이 한 10분 남았으니까 지난 시간에 석가모니부처님에 대해서 말씀을 내가 드렸거든요. 석가모니부처님은 내가 보니까 부처님 중에서도 부처님이요. 붓다 하나의 그 가치라는 것은 부처님 말씀은 그래 항상 삼천대천세계 중생 다 죽어도 안 바꾼다 그래요. 가치면에서 그렇답니다. 그렇습니다.
그런데 부처님 중에서 부처님이 석가모니불이요. 최초불이요. 법화경수량품에 힌트를 주었는데도 한 명도 그런 말을 못했어요. 최초불입니다.
금강경을 읽어라 먼저. 내 이야기는 법어입니다 내 말 한마디한마디는. 자, 금경경을 먼저 읽어라. 그 다음 부처님 다라니가 있습니다. 부처님다라니 비로자나총귀진언입니다. 비로자나는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의 법신불 이름입니다.
그리고 입으로는 석가모니불을 찾아라. 합장을 가능한 하고, 합장도 여러분이 합장법을 몰라요. 요렇게 사이를 막아주는 거요. 그러죠?
부처님 이 누구누구는 금생이 다하고 다음생이 다하고 미래재가 다하도록 오직 우리 석가모니 부처님께만 이 목숨 이 마음 이 몸뚱이 다 바쳐서 귀의하겠습니다. 귀명하겠습니다. 하라고요. 꼭 그렇게 하세요. 귀의해야됩니다.
귀의한다는 말을 다짐다짐하라고요. 그 다음에 부처님 저는 너무너무도 어리석어서 너무너무도 어리석어서 금생에 와서 지은 죄만해도 한량이 없고 전생에 다겁생을 통해서 내려오면서 이 신구의로 지은 죄업이 너무너무도 많습니다.
남자 몸 받아서 정법을 만나서 정법 정법을 만냐야 됩니다. 우리는 정법을 찾을려구요 스님이 된 이후로 정말로 선재동자같이 다녔습니다 나는요. 화두타파한 후로도 그랬어요. 정말 정밀하게 검토했어요. 부처님을 믿고 따르고 찬탄예배공양하고 이래야 되요. 요런 사상 요런 가르침이 정법의 가르침입니다.
여기서 일탈된 가르침은 사이비입니다. 이것은 사이비와 정법을 간별하는 판별하는 기준이 됩니다. 부처님 말씀입니다. 요걸 꼭 알아두십시오 여러분.
이것을 날마다 하고요 죽도록 남은 여생 하루에 한시간 세시간 할애해서 빼서 다른 시간 소비하지 말고 세시간 다섯시간 인제 내일모래 가실 정도로 늙은 분들은 정말 시간이 없지요. 정말 시간 없지요.
* 태교 법문
약유여인 설욕구남 예배공양 관세음보살 변생복덕지혜지남 설욕구녀 변생단정유상지녀若有如人 設欲求男 禮拜供養 觀世音菩薩 便生福德智慧之男 設欲求女 便生端正有相之女
- 만일 어떤 여인이 사내애을 얻고자 하거든 관세음보살님께에게 예배•공양하라. 그러면 복덕과 지혜를 갖춘 훌륭한 사내아이를 낳을 것이며, 만일 딸 낳기를 원한다면 단정하고 아주 아름다운 용모를 갖춘 딸을 낳을 것인데, 전생에 덕을 심었으므로 뭇사람이 사랑하고 공경할 것이니라.
법화경 25품 관세음보살보문품
부처님 말씀입니다. 법화경 25품 관세음보살보문품(관음경)에 있는 부처님 말씀입니다.
불과를 증한 분이 공양을 올리면 엄청난 지혜와 능력과 대자대비를 아름다운 상모를 가지고 부처님이 오십니다. 이걸 진짜 부처님께 공양 올린다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스님은 몇 천 년에 주겁에 들어가서 몇 천 년에 한번씩 나오니까 이 우리 여러분들 후손들은 만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관음경을 한번 읽으시고 불정심관세음보살모다라니를 합니다. 관세음보살 다라니는 많지만 관세음보살님께서 친히 말씀해 주신, 관세음보살과 가장 가까운 다라니가 불정심관세음보살모다라니입니다.
아가야 아가야 그리고 관세음보살님 관세음보살님 이 어디 사는 무슨생 누구가 애를 낳거든 따님이든 아드님을 낳거든 업장을 씻어주시고 부모님게 효도하고 불쌍한 이웃을 도와줄 주 아는 그리고 이 나라와 이 국가를 위해서 크게 일할 수 있는 그런 아이를 주옵소서 이렇게 발원하면서 배를 쓰다듬으면서 관세음보살을 합니다.
그러면 설사 전생에 업이 지중한 아이가 나한테 잉태했다 하더라도 부처님의 관세음보살님의 위신력으로 그 업장이 씻어지고 씻어지고 해서 사내를 낳거든 훌륭한 애를 낳을 것이고 또 계집아이를 낳으면 스님이 말씀한 그런 계집아이를 낳을 것입니다.
'현지사 > TV매체.언론보도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교TV 큰스님 초청법회만현스님 다섯번째 법문 (제42회) (0) | 2022.06.13 |
---|---|
불교TV 큰스님 초청법회자재 만현 큰스님 네번째 법문 (제37회) (0) | 2022.05.29 |
불교TV 큰스님 초청법회자재 만현 큰스님 두번째 법문 (제28회) (0) | 2022.05.24 |
불교TV 큰스님 초청법회자재 만현 큰스님 첫번째 법문 (제20회) (0) | 2022.05.21 |
산중대담 선지식을 찾아서 (0) | 2022.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