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명염불 수행법/현지사의 기도법

칭명염불 수행하자 1탄

불제자 2022. 3. 4. 11:27
 

오늘은 영산불교 현지사의 칭명염불 수행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칭명염불은 <아함경>, <정토삼부경>, <법화경>, <지장보살본원경> 등에 근거하고 있는 수행법입니다.

 

칭명염불 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이 계신 2600여 년전 당시부터 있었던 수행법으로 부처님의 나라로 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수행방법입니다.

그럼 부처님 나라로 나아가는 칭명염불 수행법이 무엇인지 아래 내용들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아요~



 

영산불교 현지사의 칭명염불수행은 부처님의 우주적 구원력(가피)를 불러내어 자력수행의 한계를 극복하고, 타력의 문으로 들어갈 수 있는 수행법 입니다.



 

칭명염불은 부처님의 존호를 소리내어 간절히 부르는 수행법입니다.

영산불교 현지사에서는 매일 부처님 공부를 하면서 해당 부처님의 존호를 간절히 부르며, 나없는 공부(무아행), 보살행을 닦아 나가고 있으며,

부처님과 깊은 인연을 맺어가고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칭명염불하는 공덕은 크다고 하셨습니다.

간절히 부처님을 부르며 칭명염불을 하는 수행자는 부처님으로부터 받는 가피가 매우 크다고 합니다.

첫 번째, 간절히 부처님의 존호를 부름으로서 칭명염불을 하는 수행자의 업장이 소멸된다는 것입니다.

 

부처님꼐서는 간절치 칭명염부를 하는 수행자 앞에 천백억 화신으로 현신하셔서 무량광의 빛으로 그 수행자의 업장을 소멸해주시어 맑고, 깨끗한 마음과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주십니다.



 

두 번째, 칭명염불 수행을 30분에서 1시간 정도 매일 꾸준하게 하면 정신이 맑아지고, 집중력이 향상되고, 착한 성품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부처님에서 업장소멸을 해 주시고, 칭명염불을 한 공덕으로 부처님께서 수행자에게 복도 주심으로서 간절히 바라는 소원도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선근이 있는 자가 정성을 다해 칭명염불을 하게 되면 금생에 삼매에 들어 성인의 반열에 들 수도 있습니다.


이상, '1탄. 칭명염불수행법의 소개'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불자 여러분, 대 우주적인 힘을 가진 칭명염불수행이 정말 대단하지 않으신가요?

 

불자 여러분께서도 영산불교 현지사에서 간절히 정성을 다해 부처님을 부르며, 칭명염불수행을 함께 해 보아요!!

칭명염불수행을 하는 방법 '2탄, 칭명염불 수행법'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