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사/현지사 소개

현지사.본사 및 분원 소개

불제자 2022. 2. 20. 21:06

본사 및 분원 소개

 
 


춘천본사

대적광전, 석가탑, 다보탑 등 우주적 불력을 발휘할 수 있는 성전과 불탑이 있는 성지

현지사의 두분 큰스님은 2000년 5월 춘천 교외의 대성산 자락에 전각을 지어 지금의 대가람을 일구었고 대적광전. 석가탑, 다보탑을 조성 점안 하여 실제 부처님 세계와 링크 시켰습니다.

부처님 세계와 연결된 대적광전, 석가탑, 다보탑에는 절대세계의 부처님들께서 상주하고 현신하십니다.

춘천본사의 삼불보전과 대웅보전 또한 부처님들께서 머물러 계시는 성소입니다.

춘천본사는 부처님 정법을 펼치는 터전이며, 국운융창과 평화통일이라는 호국불교의 원력이 실현되는 요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 제2본산


지장보살님께서 상주하시는 백화 지장도량

제주도 제2본산은 두분 큰스님께서 제주도 불자 , 해외의 인연있는 불자들에게 부처님 정법을 널리 펼치기 위해 외국인의 왕래가 많은 제주도에 분원을 건립하였고

대적광전, 대웅보전, 약사성전, 설법전을 조성하였습니다.

 
제2본산을 건립함으로써 제주불자들을 부처님 품으로 인도하고 해외로 정법을 홍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산불교대학을 운영하여 불자들의 신심과 역량을 향상시켜 오고 있습니다.

 

부산분원

관세음보살님이 상주하시는 관음도량


2006년 도심 속 현대식 건물에 오여래 부처님을 모신 부산분원을 건립하였습니다.

부산분원은 꾸준한 칭명염불 수행과 불자들의 소원 성취를 위한 백일기도를 매일하고 있습니다.

속세의 소원성취는 관세음보살님께, 화급한 소원성취는 산왕부처님께, 아기를 갖기 원하면 치성광여래부처님께, 각종 부동산매매 성취는 화엄성중님께 발원하면 됩니다

 

대전분원


아미타성전 - 아미타부처님 상주하시는 극락정토보살 배출의 관문

2009년 대전 도심 속 현대식 건물에 대전분원을 개원하였습니다.

개원과 함께 두 분 큰스님께서 아미타부처님을 점안 봉안하여 서방극락정토와 링크시킴으로써, 대전분원은 사바세계에 구현된 아미타부처님의 성지가 되었습니다.

대전분원은 신심 깊고 선근 있는 착한 염불행자들을 이끌어 극락정토로 인도하는 수행도량입니다.

대전분원 5층에는 대웅보전을, 4층에는 무량수전을, 1층에는 나한전을 조성하여 점안 봉안하였습니다.

1층 나한전에 모신 신통제일16나한과 500나한님들이 백일기도, 공양 올리는 불자들의 간절한 소원을 성취시켜 주고 있습니다.

또한 대전분원에는 2010년부터 우리나라 최고의 불교교양대학인 현지사 영산불교대학을 개설하여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고성분원


약사성전- 약사부처님과 98분의 제대보살님이 상주하는 병고 치유 도량

현지사 고성분원은 강원도 고성의 전망 좋은 바닷가에 자리를 잡고 2012년에 개원하였습니다.

고성분원은 두분 큰스님께서 약사여래부처님을 점안 봉안함으로써 약사정토와 링크되어 약사부처님께서 현신하고 상주하는 약사부처님의 성전이 되었습니다.

동방만월세계의 의중대왕이신 약사여래부처님을 모신 고성분원은 병으로 고통받는 중생들의 치유의 도량이자 의지처로서 병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법보를 관장하시는 보명여래부처님도 모시고 있습니다.

 

대구분원


대원본존 지장보살님이 상주하시는 지장도량

2012년 대구 도심 한가운데에 개원한 대구분원은 지장보살님을 점안 봉안함으로써 부처님 정법을 펼치고 불자들과 함께 기도 수행하는 지장도량입니다.

대구분원에는 혜위등왕불 미륵보살님도 상주하고 계시면서 사업성취 기도 도량으로서 불자들의 선근에 맞게 복을 주십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미륵재일 (음력 23일)을 봉행하고 있습니다.

 

김해분원


관음성전-관세음보살님의 대자비 위신력으로 중생들의 안식처가 될 도량

신심 깊은 경상도 전역의 불자들을 부처님 정법으로 인도하기 위해 부산과 인접한 곳에 2020년 10월 김해분원을 개원하여 대적광전, 대웅보전, 관음성전 세 전각에 불보살님들을 봉안하였습니다.

 

김해분원의 관음성전은 관세음보살님을 신앙하는 불자들이 부처님께 의지하여 세속의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헤쳐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는 대자대비하신 관세음보살님 도량입니다.

 

일본분원


일본 불자들에게 부처님 정법을 전파하는 도량

현지사 일본분원은 <21세기 붓다의 메시지>를 접한 한 일본인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불심이 돈독했던 이 불자는 현해탄을 오가면서 큰스님 법문을 듣고 일본 불자들에게 정법을 전파하였습니다.

 

이 불자의 간곡한 요청으로 2015년 일본분원을 설립하였고 법사스님을 파견하여 대적광전을 조성하고 비로자나부처님을 점안하였습니다.

 

탱화에는 석가모니부처님, 관세음보살님과 지장보살님을 점안 봉안하였고 일본 불자들은 매일 석가모니부처님, 관세음보살님, 지장보살님 염불공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처님 계심을 믿고 부처님 가르침을 실천하는 새로운 불교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사진. 글/정법스님